1) 간호의 질 관리(1) QI 10단계 보고서를 작성하기 전 질 관리 개요간호의 질 관리는 환자에게 제공되는 간호 서비스의 효율성, 효과성, 안전성, 환자 중심성을 보장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체계적 접근입니다. 이는 의료 서비스의 표준을 유지하고,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. 질 관리의 주요 목적 환자 안전 확보간호 서비스의 일관성과 신뢰성 유지환자 만족도 향상의료 자원의 효율적 활용 질 관리의 3가지 주요 측면 1.구조적 접근방법간호 환경과 자원을 평가하는 방법으로, 물리적 환경(시설 및 장비), 인력(간호사 수와 숙련도), 정책 및 절차 등을 포함합니다.예 : 병원 내 감염 예방을 위한 손 소독제 배치 여부, 환자 대기 공간의 적절성. 2.과정적 접근방법..